Garden Grove, CA 92844 714.537.6919 info@nuacusa.org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19 평화 대축제, 휴전선 철책에 평화를 걸다.

6월 29일 대한민국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2019 평화 대축제휴전선 철책에 평화를 걸다.” 행사가 5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국민일보와 GCS International이 주최하고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와 CO.ACT 가 주관하였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문화체육관광부국방부, WTF, National Assemblyman Taekwondo Federation, 한국 태권도협회, D K KIM Korea Foundation, GCS Korea, 경기도파주시가 후원하여 성대히 치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태권도시범 단의 화려한 시범평화기원 단체 퍼포먼스평화기원 걷기휴전선 철책에 평화를 걸다 등으로 구성 되었고 출품한 1000여점의 그림에 대한 한미양국 국회와관련 기관등의 150여개의 상장을 시상하는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 졌다.

시상식에는 변재운 국민일보 사장조정원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 총재윤후덕 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시 갑국회의원 박정 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시 을국회의원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최종환 파주시 시장설증혁 민주평통 오렌지 샌디에고 협의회 지회장김경덕 경기도 태권도 협회장승명호 GCS 이사 겸 한국일보 회장심호명 밝은사회 국제클럽한국본부 총재변관철 세계태권십연맹 총장문정연 Co. Act 대표가 참여하였다.

 

이 날 DMZ 철책에서 열린 전시회 휴전선 철책에 평화를 걸다는 평화를 주제로 한 그림등 문예작품을 전세계에서 공모하여 웹사이트로 모아진 작품을 휴전선 철책에 직접 거는 행사로 세계 8개국에서 1000여점의 그림이 모아졌으며 이를 휴전선 북측 철책에 엽서 형태로 전시하였다.

또한 이 행사는 미국 오렌지카운티 소재 한인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이 주축이 된 비영리단체인 CO.ACT가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행사로 미국 거주 차세대 한인 학생들에게 조국의 분단을 현실을 바로 알리고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날 휴전선 철책에 전시되었던 통일의 염원을 담은 많은 작품들을 미국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기회를 갖는다.

7 15일부터 9월 5일까지 오렌지 카운티 부에나 팍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전시회가 열리며 9월 5일 개최 되는 세레모니에서는 휴전선에 전시되었던 작품 엽서를 판매하기도 한다. 여기서 모아지는 수익금은 전액 재난 지역 아이들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9828 Garden Grove Bl. #210, Garden Grove, California 92844 info@nuacusa.org , Tel. 714.537.6919 , Fax.714.537.6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