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AC OCSD 714.537.6919 20puacocsd@gmail.com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 인사말

제 20기 오렌지샌디에고 민주평통 협의회장 김동수입니다.

우리 한민족은 언젠가부터 간절한 소원을 품고 살 게 되었습니다. 선조들의 꿈은 일본으로부터의 독립이었고, 지금 우리는 남.북이 다시 하나되는 통일의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독일을 갈라놓았던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날처럼, 한반도의 남북을 가르고 있는 DMZ가 무너지는 날을 꿈꾸면서, 제 20기 OCSD 민주평통 협의회장직에 겸허히 임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저의 통일의 염원이 간절하다고 해서, 마치 통일이 금방 올 것처럼 서두르지 않으려 합니다. 5000년을 함께 살아온 같은 피를 가진 북한민족과 하나되는 날을, 마치 집 나간 자식이 간절히 돌아오길 바라는 부모의 심정으로 기다리려 합니다.

6.25로 인한 분단은 조국을 남.북으로 나누었을 뿐 아니라, 우리 안에서도 보수와 진보라는 또 다른 분열의 갈등을 낳았습니다. 비록 보수, 중도, 그리고 진보 등으로 각기 생각은 달라도 모두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은 같을 것입니다. 저는 이 하나된 애국심을 믿고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남북교류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포용과 배려로 이미 이 땅에 함께 있는 새터민들과 한 가족처럼 지내고자, 20기 OCSD 평통은 새터민들과 함께 통일 활동으로 함께 갈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로부터 시작되는 단결이 조국의 평화를 이룰 것입니다. 단결은 힘이며, 이 힘이 통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단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누구도 배제해서는 안 됩니다. 모두 함께 하나가 되는 것, 우리 모두가 한 가족 같은 마음으로 합해져야 합니다.

대외적으로는 다양한 동포사회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프로세스가 미국은 물론 세계의 평화를 위한 일임을 알리는 공공 외교에 힘써 국제사회의 한반도 평화 공감대 확산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통일의 미래의 주역인 청년 세대를 위해서한반도의 역사 및 뿌리 교육 등을 통한 정체성 확립과 함께 미주류 사회의 다방면에서 시대를 이끌어가는 전문적 차세대 인적 자원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0기에 이루어야 할 평통의 과제가 참 많이 있습니다. 제 임기 동안 이 과제들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20기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장의 임무를 마칠 때에 즐거웠고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자문위원 여러분과 한 가족 같이 단결하여 조국의 평화 통일을 이루기를 소원하며, 함께 가는 행복한 여정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제 20기 민주평통 오렌지 샌디에고 협의회장

김동수

9828 Garden Grove Bl. #210, Garden Grove, California 92844 20puacocsd@gmail.com , Tel. 714.537.6919 , Fax.714.537.6945